경제/복지

전 국민 일상지원금_근로자 생활안정자금 융자

머니톡스1 2023. 8. 18.

전 국민 일상지원금_근로자 생활안정자금 융자

 최근에는 근로자들을 위한 일상지원금 및 생활안정자금 융자제도가 도입되어 근로자들의 경제적인 부담을 덜어주고 있습니다. 혹시 여러분도 이 제도를 활용해 보지 않으셨나요? 저는 지난해 이 제도를 이용한 경험을 통해 여러분들에게 이에 대해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전국민-일상지원금-이미지

 

 이 제도는 주로 (의료비, 부모요양비, 장례비, 혼례비, 자녀학자금)와 같은 생활비로 인해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근로자들을 대상으로 합니다. 월평균 소득이 중위소득의 3분의 2 이하인 근로자들이나 임금이 감소한 상태에서 월소득이 중위소득의 3분의 2에 해당하는 금액의 70% 이하인 근로자들에게 지원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저 역시 의료비와 부모 요양비로 인해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은 시기가 있었습니다. 그러던 중 일상지원금 및 생활안정자금 융자제도를 접하게 되어 신청해 보기로 결심했습니다. 신청 절차는 간단하게 진행되며, 신용보증지원 제도를 활용하여 1년 또는 3년에 걸쳐 저리 1.5%의 연이자로 대출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이 대출로 인해 의료비와 부모 요양비를 감당하는 데 큰 도움을 받았습니다.

 

 융자한도는 의료비, 장례비, 자녀학자금 등에 1,000만 원, 혼례비에 1,250만 원, 소액 생계비에는 200만 원 이내로 제한되며, 2종류 이상의 융자 신청 시에는 총 2,000만 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연리 1.5%의 저리로 상환되는 이 대출은 경제적인 부담을 줄여주면서도 자신의 상황에 맞게 선택할 수 있는 옵션입니다.

 

 이제 여러분도 제도를 활용하여 경제적인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을 것입니다. 저처럼 일상지원금 및 생활안정자금 융자를 통해 어려움을 극복한 이야기가 당신의 이야기가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어려운 시기를 함께 헤쳐나가며 더 나은 미래를 향해 나아가길 기원합니다.

 

 신청방법은 오프라인은 근로복지공단 해당지역 방문이나 온라인 아래 근로복지넷 서비스 신청링크를 통해 접속 바랍니다.

 

일상지원금 신청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