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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스템코리아

머니톡스1 2023. 5.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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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스템코리아

 7년 전에 처음 알게 되었는데, 그동안 큰 성장을 이룩한 회사입니다. 지금은 당시 가치를 알아보지 못한 것을 한 번씩 되돌아보고 있습니다. 2014년 휴스템 코리아가 설립되었으며, 플랫폼은 2016년에 시범운영으로 진행되었습니다. 국내 사업창출로 일자리를 만들고 이것을 계기로 경제성장을 이끄는 선순환을 만드는 경영이념을 가지고 있습니다. 주로 취급하는 품목은 농·수·축산물입니다.

시더스 E플랫폼-이미지

 

 휴스템코리아 여러 계열사를 바탕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계열사로는 휴스템코리아 영농조합법인, 시더스(Cedars) E-플랫폼, 시더스 FnB(Franchise & Beverage), 시더스 KnC(Korean Food & Culture), 휴스템 FSD 이렇게 4개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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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휴스템코리아 영농조합법인은 농수축특산물 벤처기업 투자 및 육성, 시더스아카데미 운영 및 관리 등을 하고 있으며, 지역별 농수축 특산물 발굴 및 해당 산업군 성장을 돕는 게 목표입니다. 앞으로의 계획은 세계로 진출하여  글로벌 플랫폼으로 성장 및 시더스 FnB·휴스템 FSD 계열사와 협력관계로 동반성장의 선순환의 구조를 만드는 것입니다. 시더스(Cedars) E-플랫폼은 CEDS(Cedars coin) 및 시더스페이 운영하고 있으며, 시더스그룹 컨트롤타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실질적으로 어플 등으로 제일 쉽게 접할 수 있고 실생활에 사용하고 있는 부분입니다. 그리고 이러한 플랫폼 서비스를 구축하여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모든 수단을 기획 및 제공하는 회사입니다. 로드맵은 각 회사/사업별 운영 전략을 세우고, 그룹 전체를 컨트롤하는 중추 역할을 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사업별 운영 전략 설립하여 ASP 비즈니스를 통한 수익 도 창출할 계획입니다.

 

 시더스 FnB(Franchise Beverage)는 오프라인 사업 부분에 많은 초점이 맞춰져 있습니다. 초밥과 카페 브랜드 직영점 운영을 하고 있으며, 시더스 초밥과 파라볼레 카페가 있습니다. 목표는 시더스 초밥, 파라볼레 카페를 전국으로 확장하여 직영점을 300개 이상 오픈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해외에도 직영점 오픈을 계획하고 있으며 프랜차이즈 브랜드의 지속적인 개발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시더스 KnC(Korean Food Culture) 계열사는 시더스몰에서 유통되는 농/수/축 특산물을 식재료로 활용하여 한식 브랜드 직영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시더스몰 납품업체와 계속 좋은 관계를 유지하여 수요자와 생산자 간의 선순환 유통구조를 실현해 나갈 계획입니다. 그리고 더 나아가 브랜드를 세계화시켜 이를 통해 한류 음식문화를 전 세계로 알리고 싶어 합니다. 

 

 휴스템 FSD는 시더스몰 쇼핑몰 구축으로 소비와 생산의 선순환 구조를 실현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계속하여 지역별 농수축 특산물 발굴하고 상품개발 및 B2B 쇼핑몰 개발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최근 각종 매스컴을 통해서 세계 곳곳에서 좋은 소식이 들어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앞으로도 산업의 경쟁력을 유지하고 혁신을 추구하는 등의 노력이 필요할 것입니다. 또한, 국내외 시장의 변화 및 여러가지 변수가 있으므로 미래를 예측하기는 어렵습니다. 전 세계의 기업들이 마찬가지로 불확실한 환경에서 경쟁을 벌이고 있기 때문에, 휴스템 코리아가 적극적으로 대응하면서 기회를 잡아나가는 것이 중요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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